카테고리 없음

거제 고현동 교차로에서 SUV 가 상가 돌진, 보행자 1명 사망·2명 부상

clvmnd 2025. 6. 7. 14:14
반응형

안녕하세요, 클레버 입니다.

2025년 6월 6일 밤, 경남 거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로 안타깝게도 10대 여성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한 SUV 차량이 교차로에서 오토바이와 보행자를 들이받은 뒤 인도로 돌진하며 발생한 사고였습니다. 경찰은 운전자 과실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으며,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입니다.


사고 개요: SUV, 인도로 돌진

거제시 고현동 교차로서 발생

사고는 6일 밤 11시 13분경 경남 거제시 고현동의 한 교차로에서 발생했습니다. 좌회전을 시도하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오토바이 및 보행자를 들이받은 후 인도로 돌진해 인근 상가 외벽을 들이받고서야 멈췄습니다.

사고 당시 SUV는 인도를 향해 돌진하며 보행자들을 그대로 덮쳤고, 상가 건물 외벽까지 충돌해 사고 충격이 매우 컸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10대 여성 보행자, 병원 이송 후 사망

인도로 걷고 있던 10대 여성 보행자는 사고로 인해 크게 다쳐 현장에서 심폐소생술(CPR)을 받으며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안타깝게도 사망했습니다.

그 외에도 오토바이 운전자와 또 다른 보행자 1명은 각각 중상과 경상을 입고 치료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경찰 조사 진행 상황

음주·무면허 아냐…운전자 과실 가능성

사고를 낸 SUV 운전자는 60대 A 씨로, 음주운전이나 무면허 상태는 아니었던 것으로 경찰 조사에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A 씨가 안전운전 의무를 위반해 사고를 낸 것으로 보고 있으며, 자세한 경위를 파악하기 위한 수사에 착수한 상태입니다.

정확한 사고 경위 수사 중

경찰은 블랙박스 영상, 주변 CCTV, 목격자 진술 등을 토대로 사고 당시 상황을 재구성하고 있으며, “운전자가 당시 어떤 상황이었는지 면밀히 들여다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고가 단순 과실에 의한 것인지, 차량 결함이나 기타 돌발 상황에 의한 것인지도 함께 수사 중입니다.


경남 거제에서 발생한 SUV 돌진 사고는 한 사람의 생명을 앗아간 안타까운 비극으로 남았습니다. 운전자의 실수로 추정되지만, 사고 원인이 명확히 밝혀져야 유사 사고를 방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은 이 사건을 어떻게 보시나요? 댓글로 다양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