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장평동 빌라 다세대주택 대형 화재…주민 4명 부상

안녕하세요, 클레버 입니다.
2025년 7월 5일 저녁, 경남 거제시 장평동의 한 다세대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이번 화재는 3층 한 세대에서 시작되어 빠르게 진압되었지만, 주민 4명이 경상을 입는 사고로 이어졌습니다. 화재 발생 상황과 현재 조사 상황을 중심으로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거제시 장평동 4층 다세대주택서 발생한 화재
3층 세대서 시작된 불, 주민 4명 경상
5일 오후 7시경, 경남 거제시 장평동의 4층짜리 다세대주택 3층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이번 화재로 인해 다른 층에 거주하던 주민 4명이 연기 흡입과 2도 화상 등의 경상을 입고 인근 병원으로 이송되었습니다.
화재 당시 세대 내 주민은 자력 탈출
불이 난 세대에 있던 주민은 화재 당시 스스로 대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행히 중상자는 없는 상황으로, 화재는 비교적 빠른 시간 안에 진화되었습니다.
신속한 소방 대응과 현재 조사 상황
30분 만에 완전 진화…장비 17대·인력 51명 동원
소방 당국은 화재 신고를 접수한 직후, 장비 17대와 인력 51명을 현장에 투입했습니다.
그 결과 약 30분 만에 화재를 완전히 진화했으며, 추가 확산은 막을 수 있었습니다.
경찰·소방 공동으로 정확한 화재 원인 조사 중
현재 경찰과 소방 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현장 조사를 진행 중입니다.
아직까지 구체적인 발화 원인이나 피해 규모에 대한 공식 발표는 없는 상황입니다.
이번 거제시 장평동 다세대주택 화재는 신속한 대응으로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지만, 다세대주택이라는 특성상 화재 시 다수의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경각심을 일깨워줍니다. 현재 원인 규명이 진행 중인 만큼, 향후 발표될 조사 결과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다세대주택 화재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댓글로 의견을 나눠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