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연애남매' 재형, 노무현 서거일에 거꾸로 사진 일베 논란…“일베 의도 없었다” 해명

clvmnd 2025. 5. 24. 00:42
반응형

안녕하세요, 클레버 입니다.

JTBC 예능 '연애남매'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린 출연자 재형‘일베(일간베스트)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논란은 그가 5월 23일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일에 거꾸로 된 이미지를 SNS에 올리면서 불거졌습니다. 논란이 확산되자 재형은 해명과 사과에 나섰습니다.


 

논란의 시작: 노무현 서거일에 ‘거꾸로 사진’ 게시

커뮤니티 통해 퍼진 의혹…“일베 행동 연상”

재형은 5월 23일 자신의 SNS에 유튜브 썸네일 이미지를 공유했는데, 해당 이미지가 거꾸로 뒤집힌 상태로 게시되었습니다. 이 게시물이 고 노무현 대통령 서거일에 올라온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이 촉발됐습니다.

특히 일부 네티즌들은 극우 성향 커뮤니티 ‘일베’에서 고인을 조롱하기 위해 해당 날짜에 이미지를 거꾸로 게시하는 행위와 유사하다며, 재형이 같은 의도로 게시했을 가능성을 제기했습니다.


재형 “정말 몰랐다…무지에서 비롯된 실수”

처음엔 “사진 오류”…결국 정식 사과문 발표

논란 초기 재형은 “사진 오류”라고 간단히 해명했지만, 의혹이 가라앉지 않자 장문의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어머니와 식사 중 급히 썸네일을 올렸고, 많은 분들이 DM으로 사진이 문제 있다는 걸 알려줘 뒤늦게 의미를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일베와 무관…불편함 드려 죄송”

재형은 해당 게시물에 일베와 같은 정치적 의도는 전혀 없었다고 강조했습니다. “저의 무지에서 비롯된 일”이라며 “불편함을 느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사과했습니다.

또한 “앞으로 더욱 신중히 행동하겠다”며 논란 재발 방지를 약속했습니다.


 

재형, ‘연애남매’ 출연으로 대중에 얼굴 알려져

서강대 출신 회계사, 예능으로 주목

재형은 1994년생으로, 서강대학교 졸업 후 회계사로 재직 중입니다. JTBC '연애남매' 출연 이후 지적인 이미지와 매력적인 캐릭터로 대중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논란으로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었으며, 향후 활동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사회적으로 예민한 이슈가 많은 시대, 공인들의 온라인 활동은 작은 실수도 큰 오해로 번질 수 있는 민감한 영역입니다. 이번 재형의 사례처럼 정치적 논란과 연결될 수 있는 행위에 대한 주의는 더욱 필요해 보입니다. 여러분은 이번 논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로 의견 남겨주세요.

 
반응형